반응형

난 정말 블로그의 넘쳐나는 중복 정보들이 몸부릴칠정도로 싫다.

도대체가 기사를 가져다 붙이지를 않나. 어딜 가나 다 똑같은 내용에 도대체가 정보랄 것도 없다.

기자가 아닐 바에야 직접 취재할 수도 없을 테지만, 개인의 전문성이나 전문성까지는 아니라도 일상에서 얻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데 블로그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. 

자. 오늘 내가 알아낸 것을 공유해 본다. 너무 거창하군.

구글문서, 구글스프레드시트, 구글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오피스 툴이 있다. 

구글문서는 기존에 작업하던 문서를 열면 항상 첫페이지에서 시작한다. 

난 제일 마지막에 시작하고 싶은데? 

일단 검색을 한다. 

https://support.google.com/docs/answer/179738?co=GENIE.Platform%3DDesktop&hl=ko

 

Google 문서용 단축키 - 컴퓨터 - 문서 편집기 고객센터

Google 문서의 단축키를 사용하여 이동하고, 서식을 지정하고, 수정할 수 있습니다. 참고: 일부 단축키는 일부 언어 또는 키보드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Google 문서에서 Ctrl + /(Windows, Chrome OS) 또는 ⌘ + /(Mac)를 눌러 단축키 목록을 열 수 있습니다. 메뉴를 검색하려면 Alt + /(Windows, Chrome OS) 또는 Option + /(Mac)를 누르세요. 메뉴 액세스 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support.google.com

그런데 여기에도 페이지의 제일 마지막으로 가는 방법은 안나온다. 구글은 왜 이걸 빠뜨렸을까? 미스테리다.

좌우지간에 도대체가 그런 단축키가 없을리가 없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나는 이제 이것저것 눌러보기 시작한다.

그러다 발견했다. 콜롬버스가 희망봉봉을 발견했을 때의 희열을 느꼈다.

그것은 바로!!

Ctrl+End

한국말로? 

컨트롤 + 엔드

순식간에 가장 마지막 페이지로 가는 마법을 발휘한다. 
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티켓

시간이 지나서도 그시절 내가 했던 생각들을 찾아볼 수 있는 기록을 글로 남기고자 한다.

,